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롯데칠성음료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서비스명 | 수집 시점 | 수집 목적 | 수집, 이용 항목 | 보관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상세내용 제3조 참조) |
|||
---|---|---|---|---|---|---|---|---|
주문 관리 및 배송 | 배송 수행 | 칠성몰, 위탁몰, 입점몰에서 주문 시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주문 제품 배송 및 주문관련 문의 시 대응 |
3개월 (위탁몰 주문시 - 롯데홈쇼핑 : 30일 - 카카오톡 : 60일 후 파기) |
|
선택항목 | - | |||||||
위탁몰에서 주문 시(오픈마켓)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 시(코스트코)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보낸자 정보(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 시 (엘롯데 뉴/아이몰)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개인통관번호(해당시)) 배송지(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 시(CJ 더마켓)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 시(알리익스프레스)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보낸자 정보(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 시(옥션)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보낸자 정보(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시(배민라이브)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해당사항 없음)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시(어신)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핸드폰번호)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입점몰에서 주문시(미니몰) | 고객이 제품 주문 시 배송 처리 수행 | 필수항목 |
주문자 정보(성명) 배송지 정보(성명, 우편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
|||||
선택항목 | - | |||||||
신문고 신고기록 | 실명 신고하기 | 신문고 게시판 작성 시 | 신문고 접수 및 처리, 통계, 신고내역 확인 | 필수항목 | 신고자 인적정보(이름, 이메일), 신고내용(형태, 내용, 첨부파일), 신고 대상자 인적정보(이름, 해당점, 부서, 직위) | 신문고 신고 내역 접수 및 처리, 통계 및 신고내역 확인 |
3년 *관련법 근거 |
|
선택항목 | 신고자 인적정보(전화번호, 회사, 부서, 직위, 주소) | |||||||
익명 신고하기 | 신문고 게시판 작성 시 | 신문고 접수 및 처리, 통계, 신고내역 확인 | 필수항목 | 신고자 인적정보(이메일) | ||||
선택항목 | 신고자 인적정보(전화번호, 회사, 부서, 직위, 주소), 신고대상자 인적정보(이름, 해당점, 부서, 직위) | |||||||
상담 문의 | 홈페이지 문의 작성 | 롯데칠성 대표홈페이지 문의 접수 시 | 유형별(공통/음료/주류) 고객 문의(장기재고, 회사/기업, 제품문의, 제품불만, 협찬/협업, 아이디어 제안)에 대한 원활한 접수 및 처리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고객문의 내용(제목, 내용, 첨부파일)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존 |
3년 *관련법 근거 |
|
선택항목 | 연락처 | |||||||
오프라인 문의 (우편, 전화) |
고객 불만 접수 | 유선 상담 신청 시 | 고객 문의 답변 및 클레임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연락처, 고객문의 내용(제목, 내용, 첨부파일), 주소 | |||
선택항목 | - | |||||||
거래에 대한 문의 | 고객(점주)의 제품 주문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상담 내용 | |||||
선택항목 | - | |||||||
장비 A/S에 관한 문의 | 장비 A/S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상담 내용 | |||||
선택항목 | - | |||||||
실시간 채팅 상담 | 고객 불만 접수 | 실시간 채팅상담 클릭 시 | 고객 문의 답변 및 클레임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상담 내용, 카카오톡ID | |||
선택항목 | - | |||||||
거래에 대한 문의 | 고객(점주)의 제품 주문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상담 내용, 카카오톡ID | |||||
선택항목 | - | |||||||
장비 A/S에 관한 문의 | 장비 A/S 접수 대응 | 필수항목 | 상담 내용, 카카오톡ID | |||||
선택항목 | - | |||||||
오픈이노베이션 기록 | 오픈이노베이션 제안 페이지 작성 시 | 제안자의 정보 확인 및 제안사항 접수, 제안사항 관리를 위한 연락 및 안내, 민원처리,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제안문의 내용(제목, 구분, 제안영역, 희망비지니스모델, 내용),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 제공된 정보 검토, 채택된 정보에 대한 제품 출시 및 개발을 위한 검토, 제안 내용에 따른 계약확인 | - 미채택 제안은 미채택 시점으로부터 6개월 - 채택된 제안은 제품 출시 및 개발을 완료하는 시점 혹은 제안 내용에 따른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으로부터 3년 - 파기 요청 시 즉시 파기" | ||
선택항목 | 연락처, 기업(단체명), 제안 문의 내용(지적재산권 관련 내용, 첨부파일) | |||||||
일반거래처 정보 | 상거래 계약 시 | 상거래 설정 유지 및 거래처 관리, 신용정보 조회, 장비설치 및 철수, 채권추심 | 필수항목 | 성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국적, 계좌/카드번호, 연락처, 메일주소, 신용거래정보(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실적 포함 거래내용), 신용도 판단정보, 채무불이행내역, 소송자료 | 민원처리, 분쟁해결 |
5년 *관련법 근거 |
||
선택항목 | - | |||||||
가맹점·대리점 정보 | 상거래 계약 시 | 상거래 설정 유지 및 거래처 관리, 신용정보 조회, 장비설치 및 철수 | 필수항목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국적, 메일주소), 신용거래정보(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실적 포함 거래내용), 신용도 판단정보 | 민원처리, 분쟁해결 |
5년 *관련법 근거 |
||
선택항목 | - |
제2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롯데칠성음료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목적 외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하게 될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고 그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하겠습니다.제3조. 개인정보 위탁에 관한 사항
1.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정보처리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와 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지합니다.위탁 목적 | 수탁사 | 위탁 업무 내용 | 재수탁사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 롯데이노베이트(롯데정보통신) |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시스템 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 | 이트라이브 | 위탁 계약 종료 시 |
고객 문의 접수 및 처리 | 콜센터 고객 문의 접수 및 전화상담 응대,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제공 | LB유세스 | 위탁 계약 종료 시 | |
주문 정보 수집 및 관리 | 사방넷(다우기술) | 제휴몰(오픈마켓)의 주문정보 수집/저장/관리 | - | 위탁 계약 종료 시 |
위탁 목적 | 수탁사 | 위탁 업무 내용 | 재수탁사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채권추심대행 | 다올신용정보(KTB신용정보) | 일반거래처 대상으로 채권추심대행 업무 수행 | 포스토피아 | 위탁 계약 종료 시 |
장비 설치 및 철수, A/S | 동평㈜ | 영업장비(냉장고, 자판기, 디스펜서 등의 영업장비) 장비 설치 및 철수, A/S | - | 위탁 계약 종료 시 |
제이지서비스 | - | |||
경남밴딩 | - |
제4조.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1. 롯데칠성음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관계법령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 의무) |
통신사실확인자료에 관한 기록 | 3개월 |
제5조. 개인정보의 공개 및 관리
1. 롯데칠성음료의 웹사이트 내에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이용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책임이며 롯데칠성음료는 롯데칠성음료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제6조. 게시물의 관리
1. 롯데칠성음료는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롯데칠성음료에 대해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제8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롯데칠성음료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ᴏᴏkie)'를 사용합니다.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1. 롯데칠성음료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 롯데칠성음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제12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롯데칠성음료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5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웹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개정일자를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