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롯데칠성의
다양한 소식들을 한눈에!

더보기
메인으로

이용약관

롯데칠성음료 회원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칠성음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등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PC통신,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회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 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인터넷웹사이트"란 회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롯데칠성몰, 롯데칠성기업사이트를 의미하며, "모바일 서비스"라 함은 회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6.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개인 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명시와 개정

  •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e-mail,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 4. “회사”가 e-mail 또는 서면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게 기제공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e-mail주소 또는 주소지의 update는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는 바, “회사”는 회원이 e-mail주소 또는 주소지를 수정 또는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 받지 못한데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가 제5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다양한 정보의 제공
    • 나.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행위
    • 다.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 2. "사이트"는 재화의 품절 또는 교재 내용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교재 내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7일 이전에 "서비스"의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 3. 제1항,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4. "사이트"는 제1항,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5. 기타 부득이 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① 이름
    • ② e-mail ID
    • ③ 비밀번호
    • ④ 주소
    • ⑤ 핸드폰번호
    • ⑥ 생년월일
    • ⑦ e-mail수신여부
    • ⑧ SMS 수신여부
    • ⑨ 기타롯데칠성음료㈜가필요하다고인정하는사항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5.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 "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에 대한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고의로 3회 이상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경우
    • ③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를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 ④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⑤ 사이트"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⑥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⑦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가. "사이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나. "사이트"의 운영과정에서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다. "사이트"의 운영과정에서 이유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라.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재화∙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상습적인 것으로 판단하는 기준은 당사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사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의 자격이 자동적으로 상실됩니다.
  •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 도용
    •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 "회사"의 사이트와 "타사"의 사이트간의 연결

  • 1. "회사"의 사이트와 타사의 사이트간의 연결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와 타사가 제공하는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 2. "회사"는 타사의 사이트와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 1. "회사" 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2. "회사"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04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TOP

롯데칠성음료 로고

ARE YOU READY ?

만 19세 이상 음주 가능한 연령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생년도를 입력해주세요

년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