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신문고
롯데칠성음료 신문고 기업윤리 상담안내
윤리적 사안에 대하여 “해도 되는 일과 해서는 안되는 일”에 대한 구분이 어려울 경우 전화, 우편을 이용하여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내용에 대하여 철저히 익명성과 비밀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우편 또는 윤리경영 핫라인(jebo@lotte.net)으로도 신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제보 유형
부정/비리
법규 위반
인권/환경
회계부정
불공정 채용
고객/파트너사 불만사항
처리절차
온라인으로 신문고 사이트를 통해 언제든 제보가 가능하며, 팩스, 우편을 통해서도 제보가 가능합니다.
제보 내용의 처리과정은 롯데칠성음료에서 확인해 드리며, 신문고 사이트 내 댓글 기능을 통해서 추가 의견교환 및 문의가 가능합니다.
처리과정
STEP01
제보접수
롯데칠성음료 신문고 정상 접수여부는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EP02
조사진행
조사 대상 및 범위에 따라 조사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STEP03
조사완료/종결
조사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조사가 완료됩니다.
조사 결과에 의거하여 내부규정에 따라 조치하고 종결처리 합니다.
제보자 보호 기준
롯데칠성음료는 제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주신 분께서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모든 조치와 노력을 다 하고 있으며,
제보자의 신원을 철저한 보안을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보자 및 내부고발자의 보호에 대한 기준
내부고발에 대한 책임 면제 및 의무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