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롯데칠성의
다양한 소식들을 한눈에!

더보기
메인으로
LIST

대한민국 와인의 대명사마주앙

‘마주 앉아서 즐긴다.’라는 의미를 지닌 마주앙은 1977년 출시돼 당시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전통 와인 시장을 개척하고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문화를
전파하면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데 큰 몫을 담당해왔습니다.
현존하는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이며 시판과 동시에 로마 교황청의 승인 하에 한국천주교 미사주로 봉헌되어 현재까지 미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히스토리

1977년 마주앙 로고

1977

마주앙의 탄생. 독일 와인 전문가와​
국내 기술진 교류를 통해​
국내 두번째 와인 브랜드 마주앙 출시​

1978년 마주앙 제품 신문 홍보 사진 - 워싱턴 포스트, 마주앙을 신비의 술로 격찬

1978

청와대 만찬주 마주앙​
미국 카터 대통령의 방한 만찬에서​
공식 만찬주로 선정​

1984

요한 바오로 2세 교황 집전 미사주​

1985년 마주앙 학술 연구 자료 사진

1985

독일 가이젠하임대학 와인 ​
학술 세미나에서 출품 와인 중 ​
우수 품질 와인으로 선정​

1990~1999

구세계 위주 다양한 품종과 지역의​
와인 출시 세계 명산지의 와인을​
소개하여 와인 문화 선도​

1991~1998

마주앙 와인 상표 변경​

2000~2005

변화하는 와인 시장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 출시​

2000

마주앙 남북정상회담 건배주
평양 만찬 석상 공식
건배주로 채택​

2015년 마주앙 레드 파우치 제품 사진

2010~2017

마주앙 정규 제품 리뉴얼을​
통한 한국형 와인 개발 노력​

2014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집전 미사주​
교황 방한 기념 스페셜​
패키지 출시​

2022

한국 와인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주앙 정규 제품 리뉴얼​

2022

마주앙 위글위글 에디션 출시
다양한 TPO에서 와인을 즐기는
국내 와인시장의 트렌드 겨냥​

2022

2022 마주앙 간송에디션 출시
출시 45주년 기념 국보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
레이블화​

2023

마주앙 달항아리 출시
한국적 취향을 가득 담은
민화 에디션​

2023

2023 마주앙 간송에디션 출시
보물 <경교명승첩> 속 작품을 실은
두 번째 마주앙 간송에디션​

2024

2024 마주앙 간송에디션 출시
'매화'를 테마로 한
세 번째 마주앙 간송에디션​

 

패키지

마주앙의 주요 패키지를 소개합니다.

마주앙 750ml 병 제품 사진

Bottle

  • 750ml

도수

7~13

청하

맑고 깨끗한 청주

자세히 보기

스카치블루

부드러운 목넘김

자세히 보기

TOP

롯데칠성음료 로고

ARE YOU READY ?

만 19세 이상 음주 가능한 연령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생년도를 입력해주세요

년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