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착즙주스시장 본격 진출
-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순수착즙주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어셉틱페트 2종 출시
- 생과일 착즙(95%)에 과일 속껍질인 펄프셀(5%) 함유, 풍부한 식감 느낄 수 있고 1~2인 가구에 적합
- 총 6종 제품 운영으로 국내 착즙주스 시장 적극 공략 계획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순수착즙주스인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750ml 어셉틱 페트 2종을 선보이며 착즙주스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는 '농부의 정성과 고집, 자부심이 고스란히 담긴 신선한 착즙주스'라는 콘셉트로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용량이며 오렌지, 자몽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한 손으로 쥐기 편한 원통형 스타일로, 라벨에는 착즙한 과일의 개수를 넣어 제품에 담긴 과일의 풍부한 영양을 강조했다
오렌지 제품은 미국 플로리다산 생오렌지 10.3개를 착즙한 주스로 상큼하고 달콤한 오렌지 착즙 95%와 속껍질인 펄프셀(Pulp Cell) 5%가 들어있고, 자몽 제품은 스페인산 생자몽 7.8개를 착즙해 달콤 쌉싸름한 자몽 착즙 95%와 펄프셀 5%가 들어있다. 두 제품 모두 과일 속껍질(펄프셀)이 함유되어 과일을 직접 갈아 마시는 것과 같은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는 외부 공기나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무균 상태에서 내용물을 담는 어셉틱(Aseptic, 무균충전) 공법으로 생산되었다. 유통 및 판매 과정에서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냉장 유통하는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적용해 신선도와 안전성을 높였으며 유통기한을 6개월로 늘렸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는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K-BP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의 노하우로 만들어져 소비자에게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착즙주스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착즙주스 시장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한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5년 12월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TPA팩 2종(용량: 1,000 ml, 오렌지 및 자몽 착즙 100%)을 일부 유통채널에 선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된 750ml 어셉틱 페트 2종과 추후 출시될 240ml 어셉틱 페트 2종 등 총 6종으로 착즙주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음료 업계에 따르면 착즙주스는 별도의 첨가물 없이 과일을 그대로 짜낸 건강한 프리미엄 주스로 주목 받으며, 국내 시장규모가 2013년- 196억원, 2014년- 234억원, 2015년- 274억원으로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출시와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3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할 착즙주스 시장의 저변 확대 및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 TPA(Tetra Prisma Aseptic) 팩 설명 : 여섯 겹의 종이팩으로 구성되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햇빛이나 산소의 흡수를 최소화시켜 제품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는 패키지다. 프리즘에서 모티브를 얻어 고안된 팔각형 모양으로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손으로 잡았을 때의 편안함까지 고려해 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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