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Home > 지속가능경영 > 사회공헌

사회공헌 Welfare - 맑은 물 깨끗한 세상, 롯데칠성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사람과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함께하는 삶을 위해 한 발짝 더 나아갑니다. 환경캠페인 광고 사회공헌 발자취
  • 1'사랑의 연탄배달' 기증
    사업소개
    2012년 1월 롯데칠성음료 노사 임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연탄4만장을 기증하였습니다. 또한 차량으로 연탄을 배달할 수 없는 서울시 노원구 백사마을 8가구에 리어카와 지게로 2천여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 2.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활동 후원ㆍ소외계층 생태관광 무료 지원 국립공원 자연환경 보존 위해 3억원 후원 사획적 약자층에 생태관광 무료 서비스 제공 친환경 녹색윤리기업으로서의 비전과 실천
    사업소개
    롯데칠성은 창립60주년을 맞아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국립공원 보호활동, 생태관광 바우처 캠페인과 환경정화 캠페인 등 깨끗한 미래를 위한 국립공원의 전반 활동을 후원합니다.
    국립공원 자연환경 보존 위해 3억원 후원
    국립공원 자연환경 보존 위해 3억원 후원
    롯데칠성의 후원으로 전국 국립공원에 에티켓 안내판과 환경보호 현수막 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은 이를 비롯해 국립공원내 환경정화, 수질보호 캠페인, 멸종위기종 복원사업 등을 위해 앞으로 2년간 3억원을 후원합니다. 이번 후원은 그간 실시해온 환경캠페인, 어린이 물 환경 교육사업 등 롯데칠성의 환경친화적 사회활동의 외연을 확대하는 동시에, 창립 60주년을 맞아 친환경 녹색윤리기업으로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한다는 의미에서 그 뜻이 더욱 깊습니다.
    닫기
    사회적 약자층에 생태관광 무료 서비스 제공
    사회적 약자층에 생태관광 무료 서비스 제공
    롯데칠성은 장애인, 노인, 사회복지시설,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어린이들이 무료로 국립공원 생태관광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의‘생태관광 바우처 프로그램’에 롯데칠성이 5천만원을 후원함에 따라 올해 총 2,200 명의 사회적 약자층이 비용 부담없이 숲 기행, 생태 체험,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생태관광 체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예정입니다.
    닫기
    친환경 녹색윤리기업으로서의 비전과 실천
    친환경 녹색윤리기업으로서의 비전과 실천
    롯데칠성은 지난 5월 15일,북한산과 도봉산 등지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이날 전국의 롯데칠성 지사, 지점, 공장들이 사업장과 가까운 국립공원이나 근교 산, 하천을 찾아가 쓰레기 수거 작업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롯데칠성은 대한민국의 내일이 더 깨끗하고 푸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한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든든한 힘이 되어 가겠습니다.
    닫기
  • 3. 소비자와 함께하는 다문화 가정 후원 캠페인 사랑의 도서나눔 캠페인 자세히 보기 생태관광 환경콘서트 후원 자세히 보기
    사업소개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300ml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문화적으로 소외된 다문화 가정과 혜택을 함께 나누고자 제품 판매액중 일부를 후원금으로 조성하는 캠페인입니다.
    사업기간-2011.7 ~ 2011.9
    사랑의 도서 나눔 캠페인
    해비빈 내 나눔함을 개설하여 다문화 관련 비영리단체의 지원을 받아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에 교육도서 2500여권을 전달하였습니다.
    생태관광 환경콘서트 후원
    롯데칠성이 후원하는 '컬투와 함께하는 생태관광 환경콘서트'에 다문화 가정을 초청하여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사랑의 도서 나눔 캠페인
    사랑의 도서 나눔 캠페인
    롯데칠성음료는 사랑의 도서나눔 캠페인의 진행기간 동안 칠성사이다 300ml 페트제품 약 140만개를 판매하여 후원금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 내 나눔함을 개설하여 사랑의 도서나눔함에 콩 기부를 받는 등 네티즌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적립된 후원금은 2011년 10월 7일 (사)작은도서관 등 12곳의 비영리 다문화단체에 2,500여권의 청소년 교육도서를 전달하였습니다.
    닫기
    생태관광 환경콘서트 후원
    생태관광 환경콘서트 후원
    롯데칠성음료는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소외 계층과 함께 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주최하는 '컬투와 함께하는 자연&나눔 콘서트'를 후원하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7월23일 북한산국립공원, 8월20일 덕유산국립공원 9월17일 태안 해안 국립공원 몽산포야영장에서 진행하였으며 환경에 대한 교육적 메시지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가 선정한 다문화 가정 총 600명이 초청되어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콘서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칠성사이다를 무료로 증정하였습니다.
    닫기
  • 4. 60주년 기념 스페셜 제품 판매액으로 기부금 조성, 이웃에 후원 60년 국민사랑, 이웃사랑으로 환원 기부금 적립에서 대상자 선정까지 소비자와 함께
    사업소개
    2010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칠성사이다 350ml 스페셜 페트가 전국에 따뜻한 사랑을 전파하였습니다. 스페셜 페트 1병이 판매될 때마다 15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칠성사이다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에게 되돌려 드렸습니다. 9월까지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약 7천8백여 만원의 성금이 적립되었으며, 적립금은 고객투표와 내부심사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후원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기부금 적립에서 대상자 선정까지 소비자와 함께
    기부금 적립에서 대상자 선정까지 소비자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한 400여건의 신청 사연 중 네티즌 추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경기도 하남의 벧엘지역 아동센타 및 어르신 쉼터, 대한사회복지회 암사 재활원 등 5곳의 단체에 3천5백만원의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하였습니다. 4천3백여 만원은 네티즌 투표로 결손가정돕기와 독도지키기 캠페인을 선정, 대한적십자사와 사이버 외교사절단‘반크’에 각각 전달하였습니다. 기부금 적립에서 사연응모, 대상자 선정까지 캠페인 전반을 소비자와 함께 함으로써 사랑 나눔의 기쁨과 의미가 더욱 확대된 캠페인이었습니다.
    60년 국민사랑, 이웃사랑으로 환원
    60년 국민사랑, 이웃사랑으로 환원
    반세기 넘게 국민의 입맛을 대변해온 음료 칠성사이다는 출시 이래 지금까지 약 160억 병이 판매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10년 사이 약 60억 병 정도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1년에 국민 1인당 12병씩 마신 셈입니다. 롯데칠성은 이 엄청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소비자 가까이 다가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5. 어린이 물사랑 교육
    사업소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물에 대한소중함과 맑은 물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어린이 물 사랑 교육사업을 적극 후원하였습니다.
    교육사업 목적
    어린이 물 환경 교육 프로그램 사업 지원
    • 1. 사업목적: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학교 및 단체활동을 통해 물에 대한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고양하게 함으로써 미래의 훌륭한 환경시민으로서의 자질 육성에 기여
    • 2. 사업기간:총 사업기간 (’06. 9~’09. 12(3년))
    롯데칠성음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물에 대한 감수성을 배양하고 그들에게 맑은 물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어린이 물 사랑 교육사업 (환경보전협회 주최)을 환경부와 함께 적극 후원하였습니다. 교육사업 기간은 2006년 9월부터 2009년 8월까지 모두 3년이며 연간 2억원(총 6억원)의 환경기금을 지원하였습니다. 이 환경기금은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어린이 물 사랑 교육사업은 환경보전협회, 환경부가 함께합니다.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어린이 환경교실 운영 교육 교재 개발사업
  • 6. 유니세프 후원 캠페인
    사업소개
    아이시스 수익금의 일부를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유니세프의 후원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사업기간:2008년 09월~2009년 09월 후원금액:연간 1억원 '아이시스-유니세프'와 함께하는 'CLEAN WATER FOR CHILDREN'은 롯데칠성음료의 생수인 '아이시스'가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유엔기구로서 현재 2015년까지 '안전한 물과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인구를 절반으로 줄이자'라는 모토 아래 집중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캠페인 입니다.
  • 7. 롯데 사랑 나눔 캠페인 의료비지원 사업
    사업소개
    롯데 칠성과 거래 하시는 점주님과 그 직계 가족 중 희귀난치성 질환자가 있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주님들께 의료비를 지원해 드리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8. 사랑의 후원금 지원
    사업소개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잃지 않고 생활하는 소년소녀가장 및 정위탁아동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의 후원금을 지원 하였습니다. 후원기간 : 2006년12월~ 2009년11월, 후원금액 : 총4,500만원
  • 9.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사업소개
    최근 신종플루 확산으로 단체 헌혈이 급감해 수혈용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한 본사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행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10. 롯데 델몬트 사랑의 도시락 전달사업
    사업소개
    서울지역 소년소녀 가장과 결식아동, 조손가정 등에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만든 도시락을 주 2회 지원하는 롯데 델몬트 사랑의 도시락 전달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